728x90
인공지능의 발전에 따라 이제는 많은 분야에서 AI를 접할 수 있게 됐다. 그렇다면 영화와 AI가 만나면?
경기도가 AI를 활용해 만든 영화를 출품하는, '대한민국 AI 국제 영화제'를 개최한다. AI가 선사하는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영상콘텐츠 창작을 지원하고, AI 시대 콘텐츠 창작의 길과 상생발전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부문은 생성형 AI로 제작한 내러티브가 있는 영화/영상,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제작한 다큐멘터리 영상, 생성형 AI로 제작한 Art, Music, Dance 영상 등의 부문이며, 장르불문 영상은 자유형식 콘텐츠 분야에 제출하면 된다.
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하여 시청할 수 있는 URL을 신청서에 제출해야 하는데, 내레이션 또는 대사가 있을 경우 영문 자막은 필수다. 9월 6일까지 접수받고, 9월 말 수상작을 발표한다.
작품성, 독창성, AI 기술활용 수준을 고려하여 각 섹션별 심사위원회가 시상작품 26편을 선정한다. AI 영화제라도 AI를 활용한 영상보다는 스토리텔링의 참신함에 더 중점을 두어 심사할 계획이라니 참고하시길.
한편 참신한 아이디어와 AI 활용 능력 모두 보여줄 수 있는 공모전, '대한민국 AI 국제 영화제'는 10월 25일 텍스 제 2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 대한민국 AI 국제영화제 사무국 1666-4598 / 경기콘텐츠진흥원 032-623-8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