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프리한쑤 2024. 8. 26. 14:40
728x90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립특수교육원, 넷마블문화재단과 함께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과 게임 접근성 향상을 통한 건강한 여가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다.   

2005년부터 꾸준히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에서 출전한 장애학생 및 지도교사, 학부모, 관계자 등이 참가하며 이스포츠 대회, 정보경진대회, 문화행사 등 장애 학생들의 열정과 에너지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스포츠 대회에서는 10개 종목의 본·결선이 진행되는데, 4개 종목 결선은 현장 해설과 함께 메인 무대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약 2천 100명의 참가자가 예선을 펼쳐 본·결선에 진출할 학생을 선발했다. 종목은 <모두의 마블>, <클래시로얄>, <하스스톤>, <닌텐도 스위치 배구>, <마구마구 리마스터>, <스위치볼링>,  <오델로>,  <팀파이트택틱스>, <폴 가이즈>, < FC온라인 > 등이다.   

정보경진대회에서는 로봇코딩(터틀/DASH), SW코딩, 문서작성(아래한글·파워포인트·엑셀), 스마트 검색, 점자정보 단말기 타자검정 등 총 18개 종목이 진행된다.

페스티벌 현장에는 참여학생과 지도교사, 학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도 운영된다. 기능성게임 체험존,  에듀테크 부스,  게임리터러시 홍보관,  보드게임존 등 대회 종목 외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유현석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원장은 “이번 행사는 이스포츠를 통해 제약과 편견을 뛰어넘어 모두가 소통하고, 게임을 중심으로 한 건전하고 창의적 여가활동 확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콘텐츠를 통해 모두가 장벽 없이 소통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